자전거 명칭
헤드셋 스템 핸들바 브레이크 레버 변속기 레버 포크 캘리퍼 로터 니플 드롭아웃 앞 드레일러 체인링 버텀 브래킷 크랭크암 페달 비비쉘 타이어 림 스포크 스프라켓 허브 행어 뒤 드레일러 체인 리어 드롭아웃 안장 시트 포스트 시트클램프 탑튜브 다운튜브 헤드튜브시트튜브 시트 스테이 체인 스테이
타이어 종류
클린 쳐 타이어와 튜브가 따로 있어 경제적 수리 가 용이함 케블러 비드와 와이어 비드 타이어와 튜브는 동일한 사이즈 장착 하여야 함 단점 낮은 공기압에서는 펑크 날 확률이 높다 튜블러 튜브를 타이어 가 감싸고 있는 방식 높은 공기압을 넣을 수 있다 공기압 200ps 단점 펑크 수리 어려움 림 고정방식 본드를 이용 탈부착 시 단단히 고정해야 함 오르막에서 효과 가 있음 튜블리스 낮은 공기압 에도 주행이 안정적 임 펑크 가 쉽게 않나고 내구성 승차감 좋고 타이어 접지면 넓고 험로에서 과감히 라이딩 가능 단점 무겁고 장착이 까다로움 가격이 고가 공기압 35ps---65ps 인치 단위 미국식 타이어 외부직경 곱하기 타이어 폭 예 26 곱하기 2.0 mm 단위 프랑스식 예 700 곱하기 23c 유럽 ETRTO 예 23---622 ( 타이어폭-- 타이어 내부직경 ) 튜브 밸브 프레스타 (프랑스식) 가볍고 높은 공기압을 전달할 수 있고 미세조정 가능 던롭 방식공기 주입 시 어댑터가 필요함슈래더 (미국식) 한 번에 많은 공기를 넣을 수 있고 자동차 오토바이 사용 튼튼한 것이 장점 던롭 (영국식) 던롭사 에서 처음 개발 아동용 생활용 다양하게 사용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