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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 은행, 코어 뱅킹 현대 화 추진 "시스템 이 원화로 디지털 거래 강화"

by 천 갑 후에 도전을 2024. 12.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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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B국민은행은 디지털 금융 혁신을 위한 코어뱅킹 현대화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KB 국민은행   CI
코어뱅킹은 금융사의 모든 정보 시스템을 통제하는 핵심 솔루션으로 고객의 금융 거래를 지원해 대량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처리하는 시스템이다.

국민은행은 코어뱅킹을 현대화하기 위해 대량 거래를 안정적으로 처리하는 기존의 메인 프레임 기반의 코어뱅킹1에 더해 신규 비대면 금융 서비스에 최적화된 코어뱅킹2를 새로 구축해 시스템을 이원화하기로 했다.

이원화 전략에 따라 메인프레임 기반 코어뱅킹1은 2030년까지 완전 전환하고 코어뱅킹2는 타 업무와 연계성이 낮은 업무부터 시작해 비대면 금융 서비스 핵심 기능까지 점진적 전환이 이뤄질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비대면 거래의 급증과 금융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코어뱅킹 현대화는 필수적"이라며 "안정적인 대고객 서비스와 디지털 혁신을 동시에 실현해 고객경험을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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