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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 정비 3

by 천 갑 후에 도전을 2023. 2. 22.

산악자전거

 

자전거의 구조

MTB 산악자전거 70만--200만 원 타이어 앞뒤 6만 원 스포크 15만 원 휠 7만 원 쇼버 15만 원 프레임 알루미늄 15만 원 브레이크 10만 원 체인 세트 15만 원 스템 3만 원 핸들바 3만 원 안장 3만 원 사이클  스프린터 올라운드 사이클 크로스 비포장도로 그래브 바이크 산악 대용 크로스컨트리 (XC.RACING) 충격 흡수 장치가 앞쪽에 있는 하드 테일과 앞뒤 서스펜션 이 장착된 소프트 테일 (XC. 풀샥) 이 있다.

일반적 포괄적 라이딩을 한다 거친 들판 및 산악 지형 도 장거리 라이딩 가능 효율이 높고 가벼운 것이 장점 트래블  80--100mm 유럽에서 최근 유행하는 추세이다.

트레일 바이크  XC 보다 조금 더 장애물 이 많은 임도 라이딩 용 올 마운틴 보다 경량이라 오르막 도 잘 올라가는 것이 장점 트래블 120--140mm 올 마운틴 = 웬만한 급경사나 험로를 내려오고 오르막도 어느 정도 올라갈 수 있게 설계된 자전거 트래블 140--160mm 프리 라이드 = 절벽에 가까운 지형을 활강하거나 높은 곳에서 점프를 해도 안정적으로 설계된 자전거 트래블 180mm 다운힐에 가까운 형이다.

다운힐 = 험한 내리막길만 내려오기 위하여 만들어진 자전거 무게가 무겁고 더블 크라운 서스펜션으로 앞이 많이 들려있어 단점 오르막길은 힘듦보다 큰 사이즈로 리어 샥 과주로 하나인 체인 링을 사용함 트래블  200mm 이상이다 

사이클  로드 바이크 흔히 사이클이라 부르며 빠른 주행 목적으로 제작된 자전거 무게가 가볍고 날렵하게 만들어졌다. (스프린터/에어로/올라운드/엔듀런스/그래블/싸이클로크로스) 픽사는 다른 종류로 구분된다.

타임 트라이얼 독주용 (혼자서 달리기 위해 만든 자전거) 트랙 및 철인 3종 경기에서 대표적 쓰임 사이클로 크로스 = 포장 상태가 안 좋은 도로 비포장도로 외국에서 출퇴근 및 장거리 용으로 쓰임 하이브리드  MTB와 ROAD 가 하나로 합쳐진 자전거 미니벨로  MINI 작다.

VELO 프랑스 어로 자전거 타이어가 20 이하의 자전거를 말함 이외 픽시/ BMX / 팻 바이크 / 리컴번트 / 탠덤 바이크 / 트라이얼 / 어반 / 비치 크루저 등이 있다 올 마운틴/ 프리 라이드 6백7백1천만 원 타임 트라이얼 4백만 원 이태리 피냐 벨로 람보르기니 급 7백만 원 꼴냐고 아우디 급 6백7십만 원 미국 스페셜 5백5십만 원 트랙 8백만 원 대만 자이언트 이상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