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속기 케이블 와이어 교체
변속기 분리 뒤변속기 와이어 볼트 풀어 와이어 빼냄 케이블 탈착 케이블 은 3개 변속기 앞 케이블 은 간섭이 없어야 한다.
케이블이 곡선 일 경우 변속이 느림 변속 레버 시프트 종류시마노 변속레버 =1대 2 방식으로 부드러운 변속 특징 명칭 레피드 파이어 시마노 로드형 = 듀얼 컨트롤 레버 STI 브레이크와 변속기 레버 기능이 같이하는 기능 레버시마노 전동 방식 배터리와 모터 연결 전동방삭 브레이크레버 뒤 2개 변속 버튼으로 조작한다.
SRAM의 MTB 변속레버 1대 1 변속방식으로 반응 속도가 빠름 명칭 트리거 시프터 SRAM 로드 변속기 = 더블탭이라고 부르며 안쪽에 있는 레버 하나로 변속함 SRAM의 로드 무선 변속 레버 E--TAP 선 없이 블루투스 페어링으로 세팅 더블탭과 같다.
캄파 놀료 변속 레버 = 에르고파워 고단변속 시 측면 레버를 엄지로 누르고 저단 변속 시 브레이크레버 뒤쪽 레버를 사용함 캄파 놀료 전동방식 EPS 배터리와 모터 연결로 움직이는 전동 방식 라우팅 루틴 케이블 교체 시 케이블이 짧으면 와이어가 간섭을 받는다.
비싼 것은 전체가 케이블 로 되어 있다 보통 중간중간에 와이어 가 보이는 것은 간섭을 덜 받기 때문이다.
앞 뒤 변속기 세팅 뒤 드레일러 저속기어 가 않내려갈경우 L 볼트 풀어 다음 기어에 떨어 뜨린다. 앞 뒤 드레일러 세팅 가이드 풀리 가 고속 기어 보다 약간 앞부분에 H 볼트로 맞춘다.
가이드 풀리 를 밀어 저속 기어에 맞춘 뒤 L 볼트로 정확히 맞춘다 뒷바퀴 세팅 끝 앞 변속기 부착 후 체인링과 수평 맞춘 뒤 앞 드레일러를 당겨 체인링 큰 기어 간격이 1mm--3m 정도에 맞춘다.
우측 변속기 레버로 저속기어에 맞추고 좌측 변속기 레버를 앞 저속 기어에 맞춘 뒤 페달을 돌려 체인이 이너 플레이트에 닿으면 앞 변속기 L 볼트를 풀어 0.5mm 정도 떨어 뜨린다.
그 후 앞 변속기 와이어를 끼워 볼트 조여 잠근 뒤 앞뒤 고속 기어에 맞추고 아우트 플레이트에서 1.5mm 떨어뜨린다 그 후 체인이 소리가 날 경우 변속기 레버를 중간 정도 잡고 유격이 있으면 배럴로 중간 센터에 맞춘다 체인 소음이 없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