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행복해서 웃는 게 아니라 웃어서 행복 하다

by 천 갑 후에 도전을 2023. 2. 19.

감각적인 디자인

행복을 만드는 사람

 강점 발현 유형 빨강> 다정한 공감 친교 친절 오렌지> 유쾌한 희망 유머 감탄 노랑> 열중하는 호기심 차의 탐구 녹색> 성실한 열정 끈기 진솔 책임 초록색> 지혜 로운 조절 신중 통찰 파랑> 의로운 판단 공정 촉진 용기 신념 보라> 섬기는 초월 겸손 감사 포용 빨강 오렌지> 즐거운 삶 노랑 녹색 초록색> 충실한 삶 파랑 보라> 의미 있는 삶 전체> 가치 있는 삶 내 삶을 가치 있게 하는 것 움직이지 못한 시점 현재 손과 발이 빨리 움직 이는 시점 긍정적 회상> 강점의 위력 포커스 장점의 위력 압도적인 위력> 자신감 강점의 활용 사례> 가슴속에 많은 사람을 담는 것은 희망 적인 부분 피드백 > 소통 주거니 받거니 긍정 소통 강점 돈 건강 관계 경험 정보 검색 전문가 상담자 가족 친구 지인 미해결 과제 강점 코칭 게임 사진 찍기 공감 위로 감정 활용 완성 후 전시 무기명 검정 볼펜 미해결 과제 조별 반으로 교육생을 바꿈 시간의 선물을 계획하라 선물 주기 게임 스트 렝스

 나만의 강점

아름다운 디자인

강점 아바타> 또 하나의 내강점으로 만나는 나의 분신 강점으로 자라는 행복나무 강점 아바타 만들기 1 나무 조립하기> 나무의 틀을 떼어 내고 받침대를 끼워서 아바타 나무를 세우 세요 2 나뭇잎에 강점 피드백 적어 놓기> 상대방 의 강점을 나뭇잎에 강점 하나씩 적어 선물하세요 선물 받은 나의 강점 나뭇잎을 나의 아바타 나무 가지 끝에 붙이 세요 꽃잎에 대표 강점 적기> 강점 검사 강점 카드 게임 강점 피드백 등을 종합해서 대표 강점 카드 5 가지를 고르 세요 스트 렝스 5 강점 검사 꽃잎 5 장에 대표 강점 하나씩 적으 세요 4 아바타 꾸미기> 나뭇잎과 꽃잎을 예쁘게 디자인하세요 강점으로 행복해질 수 있는 실천 방안을 적어서 나무 아바타에 예쁘게 붙이 세요 5 아바타 완성하기> 내가 만든 강점 아바타에 가장 잘 어울리는 이름을 지어서 붙이 세요 아바타 완성 끝 여기서부터 내 생각> 우리 들의 약속 1 열심히 살기 1 서로 인사 잘하기 나의 5 행시> 지역 간의 갈등 금일부터 상쇄 꼭 이루 리라 현 시간 속에 간헐적 생각 가장 행복한 순간> 지금 이 시간 시작 하는 마음> 차음처럼 반복된 시작 예> 반복된 실패를 딛고 다시 일어남 카드 게임에서 가장 많이 나온 색상은> 성실한 의로움 최종 카드 3 장의 강점> 겸손 끈기 신중 대표 강점 5 가지 예측> 겸손 끈기 신중 희망 용기 강점 아바타 이름> 검소 꿈을 꾸는 나무 5 가지 대표 강점> 겸손 끈기 신중 희망 용기 강점 발현 유형> 성실한 의로운 행복한 삶의 구현 즐거운 삶> 자전거 타기 충실한 삶> 아침 7시에 일어 나기 의미 있는 삶> 인생은 변화무쌍 어떤 삶 이 올지 나도 궁금함 내 삶 의가치> 내가나를 모르고 살았다 는 점 예> 나 자신을 남들보다 바라보는 관점에서 뒤 쳐 저 있다고 생각했음 오늘의 통찰 1 행복해서 웃는 게 아니라 웃어서 행복하다 2 카드 게임 놀이에서 배운 게 많음 3 나의 반성을 생각해 본다 4 시간의 선물을 계획하라 5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하고 있을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