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어린이날(5일)과 어버이날(8일)이 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은행들이 어린이와 시니어(노년층) 고객층을 겨냥
자녀 명의 KB국민은행 입출금 통장에 증권연계계좌 신규 등록 시 주식 쿠폰 5000원도 준다. 자녀 명의의 주택청약통장에 새로 가입하고 자동이체를 등록하면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교환권 5000원을 지급한다. 자녀 이름으로 리브 Next 또는 KB스타뱅킹 신규 가입 시 현금 5000원을 경품으로 주는 이벤트도 한다.
신한은행은 KGC인삼공사와 제휴해 부모님 선물 선호도가 높은 정관장 제품 구입시 쓸 수 있는 쿠폰을 신한 쏠(SOL) 앱에서 발급한다.'4대 연금+연금 친구초대' 이벤트와 연계해 정관장 제휴 이벤트 기간 내 정관장 할인 쿠폰을 사용하거나 4대 연금 입금 계좌를 변경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정관장 천녹톤 30포도 제공한다.
우리은행도 이달말까지 초등학생 이하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우리아이 WON하는대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13세 이하(2011년 이후 출생) 자녀 명의로 청약 또는 적금상품에 가입하고 자동이체를 등록한 고객이 대상이다.선착순 2만명에게 파리바게트 5000원 쿠폰을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일룸 유아책상 세트, 아기상어 코딩컴퓨터, 시디즈 링고 의자, 갤럭시 버즈2 등 자녀의 나이대별 맞춤형 경품을 제공한다.
NH농협은행은 자녀와 부모님을 대상으로 한 외화 선물 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 상대방의 이름과 휴대폰 번호만 알면 10달러(미국 달러화 기준)부터 500달러 상당의 외화를 선물할 수 있다. 최대 10개의 통화를 자유롭게 적립할 수 있는 '다통화 월복리 외화적립 예금'에 가입하면 만기약정이자 월복리 지급, 외화현찰 수수료 면제, 환율 50% 우대, 해외(당발)송금수수료 면제 혜택을 준다.
주요 시중은행들은 어린이들이 조기에 저축하는 습관을 기르고 건전한 경제 관념을 형성할 수 있는 다양한 전용 상품도 판매한다. 우리은행 '우리아이행복 적금2'는 1인당 1계좌, 최대 월 50만원까지 입금이 가능한 자유적립식 적금으로 3.20%의 기본금리를 적용하고 우대금리도 준다.
KB국민은행은 만 14세 미만이 가입할 수 있는 어린이 전용 입출금통장 'KB 영 유스 어린이 통장'을 판매한다. 최고 금리는 연 3.65%다. 하나은행도 최고 연3.75%의 금리를 주는 ''아이꿈하나 적금'을 판다. 신한은행 '마이(My) 주니어 적금'의 최고금리는 우대금리를 포함해 연 4.0%다. 이밖에 NH농협은행의 'NH착한어린이적금'은 최고 3.70%의 금리를 적용한다.
한편, 만 14세 미만인 미성년자가 본인 명의 통장을 만들려면 가족에 의한 신규 계좌 개설만 가능하다. 은행 영업창구를 찾아 신청인 부모의 실명확인증표와 가족관계 확인서류를 내야 한다. 미성년자 예금계좌 개설동의서와 미성년자 본인명의 기본증명서, 금융거래목적증빙서류, 거래도장도 필요하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시중은행들이 부모와 자녀를 위한 금융 혜택과 이벤트를 쏟아내고 있다. 자녀들에게 금융과 자산 형성에 대한 조기교육을 위해 통장이나 주식계좌, 청약통장을 만들어주거나 부모에게 외화 등 선물을 고려해 볼 만하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