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서울옥션, 23·24일 라이브, 온라인 경매 와인 장터·연계 강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상반기 부동산 분양권 경매로 화제를 모은 서울옥션이 하반기 첫 경매에서 미술품과 와인, 디자인 가구 등 다양한 럭셔리 품목을 선보인다.
서울옥션은 23일과 24일 경매 축제 '아트 라이프 밸런스(Art Life Balance)'를 통해 컬렉터들이 다채로운 품목으로 취향을 발견하고 영감을 얻을 수 있는 라이브와 온라인 경매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양일 경매에는 총 335점, 약 37억원 규모의 출품작이 출품된다.23일 ‘데이(Day)1 경매’는 현장 참석자 없이 온라인과 서면, 전화로만 응찰하며 경매 진행 상황은 서울옥션 홈페이지에서 생중계하는 '라이브 경매' 방식으로 진행한다. 이날 경매에는 전광영, 정영주, 이배 등 최근 시장에서 관심도가 높은 국내 주요 작가 작품뿐만 아니라 박서보의 에디션 작품, 이우환의 테라코타 작품 등 다양한 미술품이 새 주인을 찾는다.
또한, 이우환의 테라코타 작품, 쿠사마 야요이의 노란색 호박 작품 등이 출품된다. 큰 화폭 양면에 특유의 순진무구한 형상을 그려낸 ‘생명의 화가’ 노은님의 양면화 두 점이 출품돼 눈길을 끈다. 야요이 쿠사마를 대표하는 노란색 호박 작품과 살보의 몽환적인 풍경화 등 해외 유명 작가들의 작품 또한 함께 경매에 오른다.

'데이2 경매'는 24일 오후 2시부터 서울옥션 홈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이날 경매에는 한스 베그너의 디자인 가구를 비롯해 에르메스, 루이비통, 샤넬 등 럭셔리 품목이 출품된다. 쿠사마 야요이와 루이비통이 협업한 가방, 무라카미 다카시가 커피를 내려 마신 뒤 남은 필터를 활용해 작업한 작품, 아야코 록카쿠의 그림을 소재로 한 러그 등도 만나볼 수 있다.
프리뷰 전시 기간에는 경매와 연계된 특별 이벤트도 진행된다. 19일부터 21일까지 사흘 동안 강남센터 1층 로비에서 와인 수입사 나라셀라의 팝업 장터가 열린다.

강연 프로그램은 서울옥션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등 공식 채널을 통해 배포되는 사전 신청 링크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프리뷰 전시는 13일부터 경매 당일인 23일까지 서울옥션 강남센터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728x90
반응형